일산브레인신경과

메뉴열기 메뉴닫기
병원 소개
인사말
의료진 소개
진료시간 안내
병원 둘러 보기
오시는 길
클리닉 소개
기억력저하 및 치매예방
뇌졸중/뇌혈관질환
두통
어지럼증
수면장애
실신 및 뇌전증 클리닉
손발저림 및 말초신경병
손떨림 및 파킨슨병
안면마비/안면경련
뇌건강증진 (항노화) 수액클리닉
특수검진
기억력저하 및 치매 검진
뇌졸중(뇌혈관, 중풍) 검진
수면장애 검진
두통/어지럼증 검진
검사 및 치료안내
신경인지기능검사
뇌파검사
뇌혈류/경동맥 초음파검사
비디오 안진검사
수면다원검사
신경전도/유발전위검사
자율신경기능검사
기립경사도검사
치매위험도혈액검사
뇌MRI 등 영상검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보도자료
닫기

실신 및 뇌전증 클리닉

    클리닉 소개    실신 및 뇌전증 클리닉

어지러움과함께 정신을 잃을듯한 경험을 하거나 실제로 잠깐 의식소실을 경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정신을 잃을 것 같은 느낌은 젊은 나이에도 빈번하며, 사람이 많거나 특정 상황에서 발생 가능하여 정확한 진단과 예방이 중요합니다. 이보다 반복적인 의식소실을 나타나는 뇌전증은 로마의 황제 시저나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예프스키 등 역사적으로 많은 유명한 사람들도 앓았었고 성경에도 기록되어 있는 친숙하고 흔한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100명에 한 두명 정도가 뇌전증이라는 병을 앓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30~40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매년 2~3만 여명의 새로운 뇌전증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나 이들 중 20~30%만이 적절한 치료를 받고 있으며 많은 환자가 민간 요법을 비롯한 비정상적인 치료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뇌는 생각, 언어, 감각, 운동 등의 모든 기능과 신체기관을 관장하는 중요한 부위로서 이러한 기능은 뇌세포들 간의 미세한 전기신호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전기신호가 적절히 조절될 때 정상적인 뇌의 활동이 가능한데,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든 뇌신경세포가 과도하게 흥분하거나 억제되면 신체의 일부나 전체가 의지대로 움직이지 않고 경련을 보이거나 의식을 잃게 되는 증상입니다. 뇌세포의 정상적인 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라면 어떤 경우도 발작을 일으킬 수있는데 뇌종양, 두부 외상이나 뇌출혈, 뇌의 염증, 전신 대사장애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뇌전증이라는 병이 유전적인 질환이다”라고 생각하나 이는 잘못된 인식이며 뇌전증의 유전적 경향은 미미합니다.

일산 브레인 신경과에서는 이러한 실신이나 뇌전증을 신경학적 진찰과 뇌파검사, 자율신경검사 및 혈액검사등으로 정확하게 원인을 진단하여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신 및 뇌전증 틀리닉
  • 혈액검사
  • 각성 및 수면 뇌파검사
  • 자율신경검사
  • 뇌 MRI 및 MRA검사